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주말에 다녀온 후기 바로 지금 가야해요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주말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반계리 은행나무는 이번에 처음 들어본 나무였어요. 하지만 2017년부터 가을에 이시기에 항상 반계리 은행나무 축제가 열렸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다녀오고 내년에 다시 또 방문하고 싶어지더라구요. 비록 나무 한그루를 보기 위한 여정이었지만 정말 기대 이상으로 너무나도 예뻤던 은행나무였답니다. 이번 주가 아마 최적의 시기 아닐까 싶은데요.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다녀왔을 때의 은행나무 모습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964년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어 있는 반계리 은행나무
전국에 있는 은행나무들 중 가장 크고
아름다운 은행나무로 알려져 있음.
수령이 800살이 넘는 것으로 추청하며
단풍 절정 시기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주소: 강원 원주시 문막읍 반계리 1495-1
- 주차장 이용정보 : 반계리 은행나무 입구 쪽에 주차 가능하나 주말은 항상 만차임. 웨이팅 있음.
- 주말에는 반계초등학교 운동장 주차장을 개방.
- 대부분 사람들이 갓길에 주차하는 모습 봤음.
- 마을 내에 주차는 금지.
11월 10일에 다녀온 반계리 은행나무의 모습 실시간
반계리 은행나무를 보러 들어가는 입구예요. 저 멀리서도 은행나무가 보이는데요. 정말 멀리서도 엄청나게 커보이는 은행나무더라구요. 사람들이 줄지어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들어가는 입구도 사실 바닥이 정리되지 않아 걸어가는 내내 조금 불편했어요. 유모차를 가지고 오시거나 반려견과 함께 오신 분들이 조금 힘들어보이시더라구요. 얼른 길이 좀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드디어 도착한 반계리 은행나무 !!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북적였고 주변에는 먹거리 장터도 있더라구요. 커피,특산품 등을 살 수도 있었고 아가들이 좋아할 간식거리들도 맛볼 수 있었어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더라구요.
반계리 은행나무 안의 모습은 이러했어요. 벌써 은행 잎이 조금씩 떨어져서 주변이 온통 노란색 은행잎으로 덮여있더라구요. 너무나도 예쁜 모습이었어요. 마치 황금 물결 같은 모습이었다고 해야할까요. 사진을 가까이 찍어도 멀리서 찍어도 너무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너무 가까이 있으면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니 조금 먼 거리에서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늘도 너무 맑고 깨끗했던 모습이었어요. 정말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은행나무 한그루 뿐이지만 시간을 보내기에도 너무 좋았던 곳이었어요. 다만 앉을 벤치가 없어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몸이 좀 불편하신 분들은 앉을 의자 같은 거를 준비해오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어떻게 하다가 이렇게 큰 나무가 여기에 자라게 되었을지 ... 찾아봤어요. 정말 엣날 어떤 사람이 이곳에서 가지고 있던 지팡이를 꽂아 놓고 갔는데 그 지팡이가 이렇게 큰 은행나무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은행나무 주변에 사는 마을 사람들이 이 나무에 큰 흰색뱀이 살고 있다고 믿게 되면서 신성시하며 아무도 이은행나무에 손을 대지 않았다고 해요. 더불어 마을 사람들은 나무에 단풍이 들면 다음 해에 풍년이 든다고 믿기도 했다는데요.
여러분들에게 가을 명소로 추천합니다.
반계리 은행나무는 한국 관강공사가 발간했던 2024년 가을 단풍 여행지도의 전국 단풍 명소 27곳의 한 곳으로 선정이 되기도 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단풍 명소라고 해요. 시간이 되신다면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말은 정말 사람이 많으니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거나 주중을 추천드려요.
2023.09.05 - [여행] -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가을단풍 이런 모습이에요.
2023.09.18 - [여행] - 거제 대금산 등산코스 비단을 덮고 있는듯한 모습의 진달래 군락지 명소
2023.10.31 - [여행] - 화담숲 단풍시기 지금이 절정 어제 다녀온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