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청담추어정 몸이 허할 때 임신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인기 있는 맛집

by 그옆새 2024. 5. 13.
반응형

요즘 몸보신 한다고 추어탕 맛집을 자주 가는 편인데요. 이번에 다녀온 추어탕 맛집은 일산에서도 나름 유명한 청담추어정입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일산 서구에 있는 청담추어정인데, 일산 서구 말고도 고양 덕양구,성남 수정구,서울강서구,안산 상록구 등등 여러 지점들이 있더라구요. 많은 지점들 중 제가 다녀온 일산 서구의 청담추어정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담추어정 일산 서구 맛집 간략 정보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경의로 931.
  • 주차장 있음.
  • 건물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나 만차시 바로 옆 공영주차장 공간 있음. 주차등록 무료주차 가능함.
  • 031-925-1978. 문의전화.
  • 예약 가능.

메뉴
청담추어정의 메뉴

 

 

 

청담추어정 메뉴
  • 흑마늘 추어탕 16.00원
  • 동충하초추어탕 16.000원
  • 통추어탕 15.000원
  • 단호박치즈돈가스 12.000원
  • 청담추어정식 21.000원

 

청담추어정 청담추어탕 주문 메뉴 후기 

기본반찬이 정말푸짐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샐러드와 간장게장까지 나오고 아삭한 연근 반찬메뉴도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두부가 너무 맛있었답니다. 

반찬들이다
반찬

 

 

 

간장게장 반찬을 따로 판매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메뉴라고 하는데요. 저도 정말 잘 먹었습니다. 밥이랑 비벼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간장게장이다
간장게장

 

반찬이 나오자마자 바로 나왔던 청담추어정의 추어탕. 통추어탕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인데 갈은 거로 시켜봤습니다. 국물자체가 정말 너무 깔금하고 맛있어서 저는 밥을 말지 않고 그대로 먹었는데요. 너무 맛있었답니다. 따로 들깨를 넣지 않아도 좋았어요. 

추어탕을 먹는 모습이다.
추어탕

 

 

 

부추가 테이블마다 세팅이 되어 있어서 만약 부추를 좋아하신다면 함께 곁들어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부추도 넣어서 먹었어요. 추어탕의 국물맛과 어우러져서 너무 좋더라구요. 

부추를 넣은 모습

 

국을 먹다보니 아래에 깔려있던 걸죽한 추어가 느껴졌어요. 땀까지 흘려가며 맛있게 먹었네요. 

거의 다 먹어가는 추어탕
추어탕- 청담추어정

 

강황밥도 함께 나와서 밥도 흰쌀밥이 아니라 너무 좋았답니다. 밥은 추어탕 국물을 다 먹은 뒤에 먹었어요. 

노란밥이다.
강황밥
필자가 추어탕을 다 먹은 빈그릇이다.
다 먹음....ㅋㅋ

 

바닥까지 싹싹 긁어서 먹었던 추어탕이었어요. 일단 국물이 진하고 걸죽한 느낌도 드는데요. 그래서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따로 다른 간을 하지 않아도 좋은데 저는 다진 마늘을 더 하니까 맛있긴 하더라구요. 

집 근처라 자주 가고 싶은 곳으로 몸보신을 위한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