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카카오톡 펑 만드는 방법 장단점 친구지정 저장 확인 삭제 방법

by 그옆새 2023. 10. 20.
반응형

카카오톡 새로운 기능 펑 만들기.

카카오톡 친구들을 확인하며 갑자기 생긴 새로운 기능이 바로 펑이다. 펑은 인스타의 스토리처럼 오늘의 순간을 남겨 기록하는 건데 오늘 하루 24시간만 보다가 펑 사라지는 기능이다. 카카오톡 펑의 새로운 기능으로 사용해보았는데 이에 대한 장단점 공유해보겠다. 

 

목차

  • 펑 만들기 
  • 펑 장점
  • 펑 단점 

 

 

펑 만들기. 

카카오톡 창의 내 프로필 아래( 업데이트한 프로필 아래) 에 보면 펑이라는 목록이 보이는데 펑  +(여기)를 눌러준다.

카카오톡 펑만들기

 

 

 

펑만들기 플러스를 누르면 펑을 자유롭게 표현해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이제 내가 추가하고 싶은 사진이나 영상을 추가하면 된다.  나는 사진을 추가하기 위해 사진 파일의 이모티 콘(여기)을 눌렀다.  그리고 내가 찍은 사진들의 앨범이 뜨게 되는데 내가 펑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선택한 후 완료를 눌러준다. 

 

 

내가 선택한 사진은 바로 예쁜 하늘 사진이었다. 그리고 사진에 글씨를 남기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의 T 라고 적혀 있는 곳

 (여기)을 클릭하여 준다.

 

그리고 T 를 클릭하면 내가 올린 사진 위에 네모 칸이 생기는데 여기에 내가 입력하고 싶은 글씨를 쓴다 나는 '예쁜하늘'이라는 문구를 적어보았다.

 

 

 

예쁜하늘이라는 문구에 더 예쁘게 꾸밀수도 있는데 글씨체와 색깔 그리고 배경도 바꿀 수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을 첨부하여 예쁘게 꾸미기도 가능하다. 

 

 

 

여기서 내 펑을 보는 친구들을 지정을 할 수 있다. 내가 만든 펑을 내 친구목록에서 선택 지정이 가능하다. 펑을 다 만든 뒤에 왼쪽 하단 아래에 보면 전체 친구라는 아이콘을 클릭을 한다 그러면 보이는 두가지 옵션이 전체친구 그리고 선택친구이다. 

전체친구는 현재 나와 친구인 모두에게 공개가 되는 것이고 선택한 친구는 내가 선택한 친구들에게만 공개가 된다는 것이다. 

카카오펑

 

선택친구를 선택한 후에 친구 추가하기를 누르면 나의 친구 리스트가 뜨게 될 때 친구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내가 선택한 친구들만 나의 펑을 볼 수가 있다. 

카카오펑 만들기

 

 

 

카카오펑을 다 만들면 내 친구목록 리스트 위에 내 펑이 뜬다  펑을 만들고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삭제도 가능하다. 내가 만든 펑에 들어가 상단 오른쪽 점 3개가 있는 곳을 클릭하여 펑 삭제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카카오펑 장점.

인스타처럼 나의 하루를 기록하며 사진과 영상 혹은 글자를 남길 수 있다는 점이다. 간편하고 쉽다. 

친구 지정을 하여 보여주고 싶은 친구에게만 보여줄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좋다는 점이다. 

인스타보다 카카오를 사실 더 많이 쓰는 이들에게는 더 쉬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인 거 같다. 

더해 내가 지금까지 모아둔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서 이점도 재미있다. 

 

내가 만든 펑들을 저장도 가능하기에 만약 저장을 하고 싶다면 펑이 나오는 동안 우측 상단에 더보기를 눌러 '기기에 저장하기'를 하면 된다.  

내가 만든 펑 옆에 친구들의 펑이 있다면 내 펑이 끝난 후에 친구들의 펑이 자동으로 연결되며 플레이가 된다. 

인스타 스토리처럼 보는 스타일이기에 재미있다. 

 

카카오펑 단점. 

인스타와 비슷하긴 하지만 조금 다양하지는 못하다는 점이다. 전체적 효과를 넣는 방법이라던가 글자를 움직이게 하는 기능 등의 효과는 많지가 않다. 

글고 은근 공감하기의 수를 신경쓰게 된다는 점이다. 

SNS를 하면서 제일 신경이 쓰이는 점 ....  

그리고 그냥 하트만 보내고 싶은데 공감에 대해서 골라서 보내야 한다는 점도 ... 별로인듯하다. 

단순한줄 알았던 카카오 펑이 그렇게 단순하진 않은 거 같은 느낌이다. 

 

 

 

2023.10.19 - [일상리뷰] - 임영웅 후드티 살까 고민이 된다

 

임영웅 후드티 살까 고민이 된다

임영웅이 좋아지면서 보게 되었던 임영웅 굿즈들 ! 은근 하늘색을 좋아하는터라 임영웅 굿즈들을 보면서 사고 싶은 마음이 조금씩 들기 시작했다. 색깔이 너무 밝은 파랑이고 여름에 들어도 좋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10.19 - [일상리뷰] - 정동원독백 나를 울렸던 노래 기본정보 개인적 리뷰

 

정동원독백 나를 울렸던 노래 기본정보 개인적 리뷰

정동원독백. 열린 음악호에서 정동원 노래를 듣고 너무나도 감동을 받았다. 난 원래 트롯을 자주 듣거나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이번에 정동원의 독백을 듣고 정동원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10.18 - [일상리뷰] - 이유미 전소민 닮았다고 하는데

 

이유미 전소민 닮았다고 하는데

이유미 전소민 닮았다? 아니다 ?! '힘센여자 강남순'으로 집중이 되고 있는 배우 이유미. 근데 배우 이유미를 자세히 보고 있으니 배우 전소민 살짝 생각이 난다. 전부터 이유미와 전소미가 닮았

shelivesnextdo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