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마산 장수암 주차방법 포토스팟 108계단

by 그옆새 2023. 11. 9.
반응형

바다를 품은 사찰이라 하여 남해바다와 사찰을 동시에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요즘 많은 관광객들이 붐비게 되는 장소로 마산 장수암을 다녀온 후기와 주차방법 그리고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산 장수암 소개.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원전 1길 141 장수암.

* 운영시간 : 매일 오전 06시부터 오후 17시 30분까지. 

* 055-221-1510 : 안내전화.

*주차장 있지만 협소함. 주말은 붐빔.

*입장료 없음. 

 

 

 

장수암 주차방법.

조용하고 한적했던 사찰이 요즘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조금은 시끄러워진 분위기이기도 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인해 주차 문제가 조금 이슈가 되었는데요. 장수암이 위치한 곳이 언덕인데다가 가는 길이 좁기도 하고 또한 장수암 앞의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주차난을 겪고 있는 요즘입니다. 

 

제가 방문했던 오후 시간 때에도 사람이 많았지만 운이 좋게 사찰 앞에 주차를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올라오는 길목에 도로에 주차를 해서 장수암 바로 앞의 도로진입이 조금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이 있을 경우 주차를 하시거나 혹은 오후 4시 이후 방문을 하신다면 사찰 앞에 주차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후 4시  이후부터는 확연히 사람들이 줄어들었고 주차 공간도 있었습니다. 

 

 

마산 장수암 내부모습. 

장수암은 높은 언덕 길에 위치하여 첫 정문부터 조금의 가파른 길을 가야합니다.

 

 

 

 

그리고 만나게 되는 108계단도 있습니다. 계단의 높이는 높지 않아 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으나 오가는 사람들이 많기에 주의해야합니다. 

108계단을 오르면서 등 뒤에 보여지는 바다 또한 계단을 오르며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입니다. 예쁜 남해 바다를 바라보는 뷰는 뭐라 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고 예쁩니다. 

 

 

 

 

안의 내부공간은 그렇게 넓은 공간은 아닙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붐비게 될 때에는 조금 번잡한 분위기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에도 피크시간이었는데요. 많은 사람들로 붐비기도 하면서 조금 시끄럽기도 했습니다. 작은 사찰이지만 화장실도 있으니 이용 가능합니다. 

사찰 안에서 공양미를 드리는 공간도 있었는데요. 초도 함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초 두개를 사서 소원을 적고 촛불함에 넣어두었습니다. 공양미와 향초는 계좌이체 혹은 현금만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로 포토스팟에서 사진찍기란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또 안 찍기는 너무 아쉬운 스팟들이 많아 빠르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조금 한적할 때에 온다면 좋은 사진들을 남기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평일 오전이나 오후에는 조금 한적하다고 하니 다음 번을 노려봐야겠습니다. 

 

 

2023.11.08 - [국내여행] - 창원 장수암 주차 방법 포토스팟 맛집 가볼 만한 곳

 

창원 장수암 주차 방법 포토스팟 맛집 가볼 만한 곳

창원을 여행 간다면 가야 할 스팟들이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꼭 가야만 하는 사찰이 있다. 바로 창원 장수암 ! 소문난 바다뷰를 자랑하며 바다를 품은 사찰로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창원 장수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11.07 - [국내여행] - 대전 경하온천호텔 정보 다녀온 후기 오래된 온천탕 감성 터지는 곳

 

대전 경하온천호텔 정보 다녀온 후기 오래된 온천탕 감성 터지는 곳

대전에서 나오는 유성 온천수는 60여 가지의 중금속이 검출 되지 않은 유익한 성분이 들어있어 수질의 퀄리티도 다른 지역에서 나오는 온천수에 뒤지지 않을 정도의 수질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11.06 - [국내여행] -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 경하온천호텔 계룡스파텔 정보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 경하온천호텔 계룡스파텔 정보

유성에 간다면 온천은 잊지말자. 유성에서 즐거야 할 거리 중 하나는 바로 온천이라고 말하고 싶다. 온양온천과 동래온천에 절대 뒤지지 않은 온천으로 수질이 좋은 편으로 대전 지하철 1호선

shelivesnextdo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