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신라스테이 서대문 맛집 본가서대문족발 본점 반반으로 시켜 먹은 후기

by 그옆새 2023. 10. 4.
반응형

족발 맛집은 본가서대문족발 본점.

족발을 이곳저곳에서 먹어보긴 했지만 본점 혹은 맛집이라 하며 유명한 곳에 찾아가서 먹어본 적은 이번이 처음이었던 거 같다. 족발 맛집으로 유명한 본가서대문족발 본점은 전부터 이야기만 들어봤고 서대문역 5호선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 발견하게 되었는데 기대이상으로 괜찮았다. 이에 대한 후기  공유해 보도록 하겠다.

신라스테이 서대문호텔에 머무르며 가기에 좋은 맛집. 안 가면 아쉬운 곳. 기본정보.

35년 이상 전통 맛집으로 당일 공수해온 국내산 생족만을 삶아서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잡스러운 맛없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족발 맛으로 유명한 곳이라 하여 찾게 되었다. 위치도 서대문 경찰서 바로 뒤쪽이라 찾기도 쉽다.

*오픈시간 : 오전 11시 30분- 22시 30분 까지 

*일요일은 정기 휴무. 

*안내전화  02-312-5580 

*제로페이 가능하며 단체 이용가능하다. 

*생방송투데이 제 2597회 / 생생정보통 511회 족발 편 출연. 

내부모습.

내부는 깔끔한 식당으로 들어가는 순간 친절한 직원분께서 자리까지 안내해 주신다. 편한 자리에 착석하게 되었다.

메뉴는 족발과 양념족발 그리고 그 이외에는 녹두빈대떡,두부김치, 도토리묵 등이 있었다. 식사류의 메뉴들도 있었는데 가격은 괜찮은 편이었다. 

우리는 1층 안쪽 자리에 앉았는데 우리가 간 시간이 저녁 8시 반 주중 시간이었는데 서너테이블 정도 차 있었고 웨이팅이 있거나 그러지는 않았다. 

메뉴판이 보인다.
내부모습.

 

내부모습이다.
본가서대문족발 내부모습
우드테이블이 보인다.
본가서대문족발 테이블.

 

주문한 음식.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반반이었다. 난 매운 족발을 먹어보지 않아서 어떤 맛일까 했는데 정말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맛있었다. 맵긴 했지만 계속 손이 가는 맛의 매운 정도였다.. 하지만 맵긴 매웠다. 엽떡 정도 수준의 맵기라고 해야 할까?... 

근데 주문하여 보니, 기본 족발보다 양념 족발의 양이 조금 더 많은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다. 

반반 족발-본가서대문족발

 

 

 

기본 족발은 정말 부드럽고 살코기도 연했다. 처음에 먹는 순간 쌈도 싸지도 않고 바로 새우젓과 함께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냥 상추없이 초반에는 먹었다.  비린내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의 족발이었다. 

반반족발의모습이다.
반반족발.

 

막국수도 시켰는데 너무 많아서 다 먹지는 못했다. 여자 둘이 너무 많이 시킨 거 아닌가 했지만 일단 먹긴 먹었다. 상추에 기본 족발과 막 국수를 넣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다.  

막국수가 그릇에 담겨져 있는 비비기 전의 모습.
막국수-본가서대문족발 본점.

 

 

 

수제비가 나오고 순간 먹으려 하다 멈칫했다." 우리 .... 수제비 안 시켰는데요?" 수제비는 원래 나오는 거라고 한다. 

아니 족발에 수제비까지 함께 나오는 건 정말 너무 푸짐하지 않은가 ?

파가 많이 있는 수제비 모습이다.
기본반찬-수제비.

 

 

 

 

기본반찬도 너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수제비까지 먹으니 먹기 전부터 배부르게 먹었던 거 같다. 특히 김치가 예술이었다. 

김장 김치도 아닌 게 젓갈맛도 너무 진하게 나지 않아 더 맛있었던 김치. 수제비가 절로 들어가는 맛이었다. 

나는 족발을 먹으며 수제비 국물도 계속 먹었던 거 같다. 후에는 상추에 족발을 싸서 열심히 먹었다. 요즘 상추가 좀 비싸서 상추를 리필하기가 조금 죄송스럽게도 했지만 다 떨어져 말씀드리면 바로 가져다 주시긴 한다. 

기본반찬으로 상추와 김치 그리고 마늘이 보인다.
기본반찬-본가서대문족발본점

 

 

콩나물과 파가 어우러져 너무 맛있었던 콩나물 파무침도 진짜 맛있었다. 새콤 매콤했던 맛으로 기본 족발과 함께 먹기에 좋은 맛이었다. 

콩나물파무침모습이다.
콩나물파무침-본가서대문족발.

 

 

혼자 가도 먹을 수 있을 족발 맛이다. 신라스테이 서대문에 머무른다면 추천한다.

족발은 둘이 가야 먹는 메뉴이긴 한데 혼자가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맛이었다. 너무 맛있었고 재방문 의사가 있는 맛집이다. 본가와 조금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나중에 시간을 내서라도 지인분들 혹은 가족들과 다시 방문하고 싶다. 

 

 

2023.10.04 - [국내여행] - 신라스테이 서대문 방문 후기 룸 내부모습 시티뷰

 

신라스테이 서대문 방문 후기 룸 내부모습 시티뷰

서울의 중심 서대문에 있던 신라스테이 서대문. 서울의 중심이 서대문이었다고 하면 조금은 의아할 수도 있지만 위치상으로 주변에 많은 관광지들이 많아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서대문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07.18 - [국내여행] - 광화문 책마당 자세히 알아보기

 

광화문 책마당 자세히 알아보기

책문화가 흐르는 매력적인 도시로 성장 중인 광화문 책마당. 광화문역부터 경복궁까지 다양한 주제의 책과 문화 프로그램으로 Flow & Stay 하면서 만나볼 수 있는 광화문 책마당 이용공간,방법과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07.07 - [국내여행] - 하트시그널4 겨례 지영 데이트 장소 종각역 이탈리안 레스토랑 녁

 

하트시그널4 겨례 지영 데이트 장소 종각역 이탈리안 레스토랑 녁

하트시그널4 데이트 장소로 나온 녁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정석 국내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 하면 떠오르는 녁 레스토랑이 하트시그널4에 겨례 지영의 데이트 장소로 소개되었다. 을지로 녁에서

shelivesnextdo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