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출산

일산마리아 시험관 피검사 결과 후 아기집 난황 그리고 심장소리 확인까지

by 그옆새 2024.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마리아 시험관 피검사 결과에서부터 심장박동 확인까지 후기들을 공유헤보도록 할게요. 아기의 심장소리를 확인하기까지 정말 어두운 긴 터널을 걷는 기분이긴 했지만 그래도 빛을 마지막에는 빛을 보게 되어 조금 안심이 되는 지금입니다. 하지만 아직 일산마리아 난임센터를 계속 다니고 있고 자가주사도 끝이 난게 아니라서 조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 부부의 시험관 1차 심장소리 듣기 전까지 난임 기록들 정리. 
  • 약 1년 전에 한 번의 자궁외 임신. 
  • 자궁 외 임신 후 갑상선기능저하 판정. 
  • 이후 6개월 휴식 가짐.
  • 이후 바로 마리아병원 방문.
  • 이때 당시 나팔관이 부어있기도 하고 자궁 외 임신은 한번 하면 다음 번 임신을 시도할 때에 다시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하여 바로 시험관으로 할 계획이었음.
  • 하지만 둘다 건강한 상태로 자연임신 시도 추천 받음.
  • 남편과 나 둘다 정자 활동성이 좋았고 나의 경우는 나이가 만 38세인데 난소 나이가 28세로 나왔음. 특별한 이상소견 없이 다 정상이었음.
  • 이때 갑상선 수치도 정상으로 돌아옴.
  • 자연임신 실패 후 인공수정 시도.
  • 하지만 인공수정도 비임신의 결과로 장기요법 시험관 시작.
  • 난자 채취의 결과는 8개의 난포가 있었으나 3개 난자만 채취 함.
  • 그 중 2개의 난자만 수정 함. 

 

난포가 잘 자라지 않기도 하여 난포 터트리는 주사를 맞으면서 병원을 방문 했을 때에도 참 마음이 그랬던 거 같아요. 건강하고 문제없는 몸이였지만 난포는 생각보다 크기가 잘 자라지 않아서 중간에 좀 마음고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때는 다른 거 없이 가벼운 조깅을 좀 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가벼운 건 또 아니었던 거 같은... 뛰면서 땀이 주르르 흘렀어요. )

그리고 채취 바로 전에 확인해보니 난포가 전보다 잘 자랐다고 하시더라구요. 운동이 정말 도움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난자채취 후 4일 배양으로 2 개의 수정 배아를 이식했고 이때에도 소변을 엄청 많이 참고 가서 이식하는 과정도 과장님께서 쉽게 잘 되었다고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시험관 주사기 모습
일산마리아-시험관

 

 

일산마리아 시험관 피검사 결과 확인 

일산 마리아의 경우 피검사를 한번만 합니다. 다른 병원에서 시험관을 하시는 분들의 후기를 보니 피검을 두 번을 하고 두번째 했을 때 피검사 수치가 더블링이 되어야 한다고들 해서 저도 두번의 피검을 당연히 하는 줄 알았는데 일산마리아는 단 한번의 피검으로 임신 수치를 확인하고 그 다음 주에 아기집을 바로 확인하게 됩니다. 

  • 피검사는 오전 10시 이전에 하게 되면 이른 오후 , 점심시간 지나서 바로 결과를 듣게 됩니다.
  • 그 이전에 하면 점심시간 이전에 결과를 듣게 됩니다.
  • 저의 경우 피검사를 9시 이전에 하게 되어 점심시간 이전에 오전 11시 반?에서 12시 사이에 결과를 들었습니다. 

저의 첫 피검사 결과는 175로 안정권 수치의 결과였는데요. 검사 결과를 전달 받으면서도 임신이라는 이야기를 해주시진 않습니다. 일단 안정권이니 다음 주에 아기집을 확인하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 일단... 임신이라 하기는 불안하다.' 라는 생각으로 피검 수치 결과를 듣고서도 조금 덤덤했던 거 같습니다. 

 

일산마리아 시험관 아기집 확인 그리고 난황 확인.

  덤덤했던 시간들이 지나가고 아기집을 확인하는 순간은 정말 덤덤할 수 없게 되는 순간 되더라구요. 담당 선생님께서도 아기집을 보시기 전 " 저도 너무 떨리는데 ... 떨리시죠. " 라는 말씀을 해주시는데 제가 어떻게 안 떨릴 수가 있겠습니까. ㅋㅋ

저도 정말 심장이 터져버릴 거 같았는데 다행히도 아기집은 바로 잘 보이더라구요. 

 

아주 잘 자리 잡혔고 
다음 주에 난황 확인 한번 더 해보아요.
이제 첫 큰산을 넘었고 
지금부터 우리 시작이에요. 




라고 담당의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어요. 정말 너무 눈물이 날 거 같았는데 아기집부터 눈물을 쏟으면 안 될 거 같았어요. 선생님께 감사하고 너무 고생많으셨다고 말씀드리고 진료실을 나와 기쁨을 남편과 함께 나눴어요. 그리고 감사히도 난황도 다음 주에 다시 확인하니 잘 자라고 있다고 해주셔서 무사히 잘 넘겼습니다. 

 

 

일산마리아 시험관 심장소리 듣기 
  • 아기집 확인하는 주가 5주차
  • 난황 확인하는 주가 6주차
  • 심장소리 듣는 주가 7주차. 
  • 심장소리 한번 더 듣는 주가 8주차.

지금이 7주 하고도 조금 지난 시점인데요. 심장을 처음 들으러 갈 때에도 아침 일찍 방문을 했습니다. 이날은 담당 선생님이 휴가라서 신영관 선생님께 받았던 날이었어요. 

참고로 신영관 선생님은 일산 마리아에서 유명하신 삼신할배이시기도 해요. 사실 처음에 일산마리아에 오면서 신영관선생님께 받고 싶었는데 너무 웨이팅이 길 거 같아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뵙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신영관 선생님께서는 저희가 진료실에 들어가자마자............

아이고 시험관 1차인데 
이렇게 바로 되다니 
힘들었을텐데 너무 잘 되었네요.
우리 얼른 심장소리 들어봅시다. 



라고 해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초음파를 위해 침대에 누우며 준비를 하는 시간에도 밖에서 신영관 선생님께서 남편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주시면서 많은 조언을 해주시더라구요. 역시 너무 좋으신 분이셨어요. 

심장박동을 드디어 듣는 순간에는 심장  소리와 함께 신영관 선생님의 목소리가 오버랩 되었어요...ㅋㅋㅋ ........!!

 

아이쿠야. 여기 바로 보이네
심장이 엄청 잘 뛰네요.
잘 뛰고 있어요.
잘 뜁니다. 
아주 정상이에요.
좋아요 . 아주 좋아요. 



심장소리를 듣는 건 정말 잠깐이었는데 동시에 선생님의 말씀도 함께 들리면서 사실 그 순간에는 아기 심장소리를 자세히 듣지는 못했어요.

워낙 목소리도 크시기가 하고 .. ^^ 일단  '쿵쾅쿵쾅' 거리는 소리가 아주 잠깐이었지만 들리긴 했습니다. 정말 감격의 순간이었어요.

 어찌되었건 아기 심장 소리는 녹화가 되어서 어플에서 다시 들을 수 있기에 이순간 길게 듣지 않아도 상관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신영관 선생님의 진료를 통해 아기 심장소리 듣게  되어서  영광이기도 했답니다.  심장 박동은 135 였고 좋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아직 프롤루텍스 주사와 예나트론 질정은 계속. 

 일산마리아를 졸업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니 보통 9주차에서 10주차에 시험관이 끝나시더라구요. 그때까지는 프롤루텍스와 예나트론 질정은 계속 맞아야하는 거 같았어요. 

 질정과 주사를 끝나기 전까지는 조심해야하는 거 같더라구요. 신영관 선생님께서도 아직은 그래도 조심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구요. 

지금은 일주일에 세번 정도는 헬스장에서 30분 정도 땀이 나게 걷거나 주말에는 꼭 산책을 하면서 6000보를 넘게 걷기는 하고 있어요. 그리고 영양제도 엽산,철분,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만 먹습니다. 원래 MSM도 함께 먹었는데 MSM이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끊었습니다. 

시험관- 운동하기
자주하는 산책

 

 일산마리아 시험관 7주차 증상

사람마다 다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담당 선생님 말씀으로는 6주에서 9주차에 많은 사람들이 입덧을 시작한다고 해요. 아직 저는 입덧 증상이 없는 상태입니다. 

 거의 증상이 없다고 말해야할 거 같아요. 근데 한가지 나타나는 증상은 입에서 좀 쓴 맛이 난다는 것입니다. 특히 좀 짠 음식을 먹으면 씁스름 해지는데요.  이게 또 그럴 때가 있고 안 그럴 때가 있더라구요. 

맘카페에서는 이게 입덧 전조증상이라고도 하는데 무서움이 슬슬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음식을 먹기 전에 입맛이 뚝 떨어지기도 해요. 근데 또 먹기 시작하면 괜찮습니다. 

먹고 나서는 배가 전보다 많이 나오는 거 같은데... 남편의 말은 그냥 많이 먹어서 그런 거라 하네요 . 흑 !

일산마리아 시험관 1
일산마리아 시험관

 

 

우리 모두 함께 파이팅 

저도 아직 많은 산을 또 넘어야하지만 그래도 결과가 지금까지는 좋은 편이라 아주 조금이나마 전보다는 마음이 안정이 되는 거 같아요. 지금도 난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하루 빨리 좋은 결과가 나오길 진심으로 기도해요. 저를 포함한 우리 모두에게 예쁜 아기 천사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어 후기 더 기록해보도록 할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2024.05.15 - [육아출산] - 시험관 이식 후 7일차 증상 허리통증 조금 미식거림

 

시험관 이식 후 7일차 증상 허리통증 조금 미식거림

시험관을 이식하고서도 이른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도 있던 거 같다. 후기들을 보면 5일차에 6일차에 가슴이 조금 아프고 와이 존이 쿡쿡 찌른다던지 이런 증상들을 가지고 계시더라. 난 일주일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4.05.13 - [여행] - 프롤루텍스 주사 맞으며 알아본 정보 통증 정도 개인적 후기 아프지 않습니다

 

프롤루텍스 주사 맞으며 알아본 정보 통증 정도 개인적 후기 아프지 않습니다

프롤루텍스 주사에 대해 찾아본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주사를 맞으면서도 이게 내 몸에 어떻게 작용하고 어떻게 반응하게 될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고 흥미롭더라구요.  프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4.04.28 - [육아출산] - 시험관 L아르기닌 부작용 불면증 후기

 

시험관 L아르기닌 부작용 불면증 후기

시험관  L 아르기닌 마시면서 나타났던 부작용 경험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생각과 후기를 기록해보겠습니다.시험관을 이번에 처음 시작하면서 가장 답답하고 속상했던 게 바로 내마음대로 되

shelivesnextdo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