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지평리 맛집 지평 돈가스 솥밥 리뷰

by 그옆새 2023. 10. 15.
반응형

지평 돈가스 솥밥 맛있었다. 

지평리에 모임이 있어 잠시 갔다가 다녀온 돈가스 솥밥 맛집. 우연히 간 곳이었는데 정말 기대 이상으로 맛이 너무 좋았던 곳으로 다음번 지평을 방문하게 된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기도 한 곳이다. 이에 대한 후기 남겨 보겠다.

목차

  • 지평 돈가스 솥밥 기본정보.
  • 메뉴정보 및 필자가 시킨 메뉴. 
  • 개인적 리뷰. 

 

지평 돈가스 솥밥

 

지평 돈가스 솥밥 기본정보. 

한식과 양식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돈가스가 시그니처 메뉴이지만 다른 메뉴도 고를 수 있는 곳이다.

주차공간은 있지만 그렇게 크진 않았다.

단체석이 있어서 단체 이용이 가능하다.

농림축한식품부가 제공하는 인심식당으로 정말 안심하며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된다.

*영업은 오전 10시 30분- 14시 30분까지! 

*14시 30분- 17시  브레이크 타임이다.  라스트 오더는 19시 30분이다. 재료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위치 : 경기 양평군 지평면 지평의병로 37-4

*지평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10분거리에 있다. 

 

메뉴정보 및 필자가 시킨 메뉴.

맛집스럽게 메뉴가 많지는 않다. 하지만 한식과 양식 퓨전스타일로 메뉴가 있어서 좋았다. 여기의 베스트 메뉴는 수제돈가스 솥밥이다.  돈가스에 원래 밥이 담겨 나오는데 이곳은 솥밥에 밥이 나온다. 

 

 

 

이렇게 솥밥이 있다. 밥이 다 완성될 때마다 여기서 밥을 꺼내서 준비해주시더라. 소리가 엄청 크게 들려서 중간에 깜짝깜짝 놀라기도 했는데 이 또한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가 있었다. 

 

 

고기에 대한 정보. 가끔 보게 되는 돈가스 고기의 색깔에 대한 이야기인데 읽어보니 .... 이해가 간다. 그렇군!! 이해했음!! 

 

내부모습이다. 안은 룸으로 되어 있어 단체로 와서 앉기에 좋았고 바깥의 홀은 통창 유리로 바깥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창문이 커서 개방감이 있어 좋더라. 

 

 

우리는 수제돈가스와 제육볶음을 시켰다. 

근데 제육은 기대 이하였다. 제육의 고기가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었고 야채들이 더 많았다. 양념은 맛있었지만 고기가 적어 조금 실망이었다. 

제육덮밥이다.
상추가 신선했다.

 

 

우리도 제육을 시켰는데 바로 옆테이블 우리 팀 사람도 제육을 시킨 사람이 고기가 그렇게 많지 않다며 돈가스로 바꾸고 싶다고 할 정도였다. 하지만 시킨 메뉴이니 어쩔 수 없다. 그냥 먹었다. 

제육볶음

 

 

 

근데 돈가스 메뉴는 너무 푸짐하고 좋았다. 고기도 두꺼워서 좋았으며 동시에 고기도 부드러웠다. 겉의 바삭함이 너무 좋았다. 제육에도 솥밥이 나왔고 돈가스에도 솥밥 나왔다. 솥밥은 약간의 누룽지 향이 나면서 밥의 맛도 너무 좋았다. 딱 내가 좋아하는 정도의 밥이었다. 너무 촉촉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마른 날아가는 스타일의 밥도 아닌 중간 맛이었다. 

정갈하게 돈가스와 반찬들이 놓여져 있다.
돈가스솥밥

 

 

밥을 덜어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 잠시 뚜껑을 닫고 기다렸다. 그리고 돈가스를 먹기 시작했다. 돈가스는 정말 빠르게 먹었던 거 같다. 배가 너무 고프기도 했고 맛도 있어서 급하게 먹어버렸다.  반찬들은 먹은 후에 셀프로 리필이 가능하다. 

필자가 솥밥을 열고 있다.
솥밥

 

 

 비가 내리고 배도 고프고 정말 좋은 타이밍에 한 식사라 더 맛있었고 좋았던 거 같다. 돈가스는 성공적이었다. 제육을 시킨 사람들은 조금 만족스러워하지 못하였지만 다음 번에는 꼭 돈가스를 시키겠다고 했다. 

돈가스트레이다. 밥과 반찬이 있다.

 

개인적 리뷰. 

내부 공간도 바깥의 분위기도 너무 좋은 거 같다. 지평역 부근에 걸어서 맛집을 가기에는 제한적인데 바로 역 앞에 이런 곳이 있어 너무 좋았던 거 같다. 다음 번 지평역에 오게 되면 돈가스는 다시 먹고 싶은 생각이 들 거 같다. 지평역에 오게 된다면 추천한다. 

 

2023.10.12 - [국내여행] - 영광 카페보리 오션뷰 보리밭뷰 너무 좋았던 뷰

 

영광 카페보리 오션뷰 보리밭뷰 너무 좋았던 뷰

전남 고창 여행 카페보리를 다녀오다. 고창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핫플이라는 곳 카페 보리를 다녀왔다. 카페보리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보리밭을 보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말 그랬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10.11 - [국내여행] - 합정 놀거리 당고 맛집 카페 당고집

 

합정 놀거리 당고 맛집 카페 당고집

합정에 당고 맛집을 다녀오다. 합정 홍대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일본식 경단 당고를 만날 수 있는 카페 당고집을 다녀왔다. 2010년부터 오픈을 했던 곳이라 나름의 긴 역사가 있는 맛집이라고 한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10.12 - [국내여행] - 영광 백수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 천사의 날개 대신등대 하얀등대

 

영광 백수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 천사의 날개 대신등대 하얀등대

백수해안도로를 달린다면 여기는 꼭 가보자. 16km에 달하는 해안도로인 백수해안도로는 드라이브 코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으로 드라이브를 하며 기암괴석과 갯벌을 맘껏 구경하며

shelivesnextdo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