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연천 댑싸리공원 주차방법 미리 알고 가면 좋을 점들에 대해

by 그옆새 2023. 10. 16.
반응형

오늘 다녀왔어요. 연천 댑싸리공원이요.

연천을 다녀온 후기이다. 전부터 연천 댑싸리 공원이 핫플이 되면서 주변에서도 많이들 가는 거 같았다. 나도 날을 잡아 가려고 했는데 약간 늦은 게 아닐까 싶었는데 지금인 바로 오늘이 정말 딱 좋은 날이었던 거 같다. 다녀온 후기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댑싸리 안에서 사람들이 사람들을 찍고 있는 모습이다. 붉은 댑싸리가 보인다.
연천

 

 

 

연천 댑싸리공원 가기 전 알고 가면 좋을 점들. 

연천 댑싸리공원은 우리나라 지도에서 동북 쪽에 위치한 곳으로 서울에서도 먼 곳이고 파주에서 사는 나도 참 멀기도 먼 곳이었는데 문제는 댑싸리 공원을 3km 남겨두고도 진입하는 게 조금 힘들었다. 가는 길은 외길로 차선도 하나라 댑싸리공원으로 들어가는 차량이 많아 엄청 막혔다. 

내가 방문했던 시간은 일요일 오후 네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2-3km를 남겨두고 한 30분이 걸려 댑싸리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우린 내부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긴 했지만 다른 몇몇 분들은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시는 분들도 많았다. 

붉은 댑싸리가 보인다.
연천 댑싸리공원

 

 

연천 댑싸리공원 기본정보.

임진강을 낀 벌판에 펼쳐진 때 묻지 않은 자연스러운 자연과 어우러진 댑싸리 공원이로 댑싸리 이외에 많은 꽃들도 관람이 가능한 곳이다. 연천 삼곶리 돌무지 무덤 약 3만제곱미터의 규모로 댑싸리가 거의 2만여 그루이며 이외에 황화 코스모스,국화,백일홍,천일홍,마리골드,일일초,칸나 등의 다양한 꽃들로 조성이 공원이다.  겸허하고 청초한 미인이라는 꽃말을 가진 댑싸리는 8월 말부터 밝은 붉은 색으로 변하면서 월 초에는 분홍생에서 다홍색 같은 빨간색으로 변해가며 몽환적이면서도 이색적인 색으로 보여지게 된다. 

*연중무휴.

* 문의 031-839-2609.

* 주차장 요금 무료. 

*반려동물 동반입장 가능하나 리드줄 착용 필수. 배변 봉투 지참 필수. 

 

댑싸리 말고도 많은 꽃들이 있는데요. 

사실 댑싸리를 보고서도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공원을 걸으면서 더 예쁜 꽃들을 만나게 되어서 좋았다. 

바로 백일홍과 천일홍 마리골드 등의 꽃들을 보게 되는데 정말 너무 화려하고 예뻐서 꽃을 보며 나도 모르게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게 되는 순간이었다.  

공원의 꽃들이 많은 건 많이 지나가며 보긴 했지만 순수하게 자연에 흐름에 따라 피어진 어우러진 꽃들은 도심의 공원에서  본 꽃의 분위기와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가 느껴졌다. 

여러색의 꽃들이 보인다.
댑싸리공원

 

 

내 키보다 큰 저 꽃은 ... 사루비아처럼 보였는데 사루비아가 정말 저렇게 컸나 싶다. 정말 사루비아가 맞나 ... ? 순간 옥수수인가 했다. 

높은 사루비아 꽃나무
댑싸리공원안의 꽃들

 

 

황화코스모스는 다른 코스모스들보다 가장 길게 피어있는 꽃으로 가을에 가장 길게 볼 수 있는 고마운 꽃이다. 이렇게 볼 수 있어서 너무 예뻤던 코스모스. 

노란 황화코스모스이다.
황화코스모스

 

내가 도착했던 시간에서 한시간 정도 흐른 5시 정도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다. 멀리서 바라본 댑싸리 공원 ... 

해가 지니 댑싸리가 점점 더 붉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조금 일찍 왔더라면 해가 너무 뜨거워 더웠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늦은 시간에 도착하긴 했지만 이시간 때에 와서 지는 해를 바라보는 것도 나름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되었다. 그나마 좀 늦게 와서 진입하는 시간도 그래도 많이 걸린 건 아니지 않았나 싶다. 조금만 더 일찍 왔으면 왠지 오늘 기다린 시간보다 더 많이 기다렸을 거 같다. 

댑싸리를 촬영한 사진은 다음 편에서 더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댑싸리공원 멀리서 본 모습이다.
댑싸리공원.

 

 

2023.09.18 - [국내여행] - 파주 여행 율곡수목원 무료입장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

 

파주 여행 율곡수목원 무료입장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

율곡수목원 힐링하고 산책하는 장소. 파주를 여행하다 보면 가보고 싶은 곳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율곡수목원을 꼭 한 번쯤 가보고 싶어서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율곡수목원 기대했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09.19 - [국내여행] - 마롱리면사무소 카페 연천 해바라기 축제 율곡수목원 근처 맛집

 

마롱리면사무소 카페 연천 해바라기 축제 율곡수목원 근처 맛집

마롱리면사무소 카페 후기 공유할게요. 율곡수목원을 다녀오고 가기에 좋은 카페로 추천드릴게요. 조용하고 깔끔하고 정원이 있는 빙수가 맛있는 카페로 추천드립니다. 율곡수목원 바로 옆에

shelivesnextdoor.tistory.com

2023.10.13 - [국내여행] - 구로 푸른수목원 가벼운 산책하기 좋은 예쁜 수목원

 

구로 푸른수목원 가벼운 산책하기 좋은 예쁜 수목원

서울시 최초 시립수목원 푸른수목원. 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다녀온 푸른수목원. 들어보기만 하고 가볼 생각은 1도 하지 않았더 수목원이었다. 별로 기대감도 없었던 수목원이었는데 들어서자마

shelivesnextdoor.tistory.com

 

반응형